옥잠화 백탄 기자 백탄 기자님의 홈 전체게시물 아이디로 검색 백탄 기자님의 홈 전체게시물 아이디로 검색 발행일 2025-07-25 13:16 51 1 이전글 다음글 목록 본문 크게 작게 청라호수공원 Copyright © 한국문화예술신문'통' 기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1 로그인 후 추천 또는 비추천하실 수 있습니다. 추천한 회원 보기 추천한 회원 남태식 남태식님의 홈 전체게시물 아이디로 검색 남태식님의 홈 전체게시물 아이디로 검색 댓글목록1 남태식님의 댓글 남태식 남태식님의 홈 전체게시물 아이디로 검색 남태식님의 홈 전체게시물 아이디로 검색 2025-08-04 03:55 백합과 옥잠(玉簪), 옥포화(玉泡花), 옥춘봉(玉春棒), 백악, 자악, 백학선(白鶴仙)으로도 불리며, 중국이 원산인 관상 식물로,인가의 화단에 많이 심는다. 7-9월에 흰색의 꽃이 피며, 키는 60cm 안팎 잎은 달걀꼴의 둥근 모양이고 잎자루가 특히 길며, 꽃은 모여 달리는 꽃차례에 피고, 식용, 관상용으로 쓰인다. (참고문헌, 김태정 『쉽게 찾는 우리 꽃』) 0 백합과 옥잠(玉簪), 옥포화(玉泡花), 옥춘봉(玉春棒), 백악, 자악, 백학선(白鶴仙)으로도 불리며, 중국이 원산인 관상 식물로,인가의 화단에 많이 심는다. 7-9월에 흰색의 꽃이 피며, 키는 60cm 안팎 잎은 달걀꼴의 둥근 모양이고 잎자루가 특히 길며, 꽃은 모여 달리는 꽃차례에 피고, 식용, 관상용으로 쓰인다. (참고문헌, 김태정 『쉽게 찾는 우리 꽃』)
댓글목록1
남태식님의 댓글
옥잠(玉簪), 옥포화(玉泡花), 옥춘봉(玉春棒), 백악, 자악, 백학선(白鶴仙)으로도 불리며, 중국이 원산인 관상 식물로,인가의 화단에 많이 심는다.
7-9월에 흰색의 꽃이 피며, 키는 60cm 안팎
잎은 달걀꼴의 둥근 모양이고 잎자루가 특히 길며, 꽃은 모여 달리는 꽃차례에 피고, 식용, 관상용으로 쓰인다.
(참고문헌, 김태정 『쉽게 찾는 우리 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