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문통산문 1 페이지

본문 바로가기

신문통산문


전체 6 건 - 1 페이지

ㅊ[치읓] 예찬/이상아 시인

-산문

한글 중에 가장 화려한 글자는 ㅊ[치읓]인 것 같다. 그런대로 나이를 먹고 생각해 보니 화환, 환희, 환함 등 화려하다고 쓸 때의 ㅎ[히읗]은 어렸을 적에 생각했던 것보다 그리 화려하지 않다. 황당한 인식이지만 여간 실망스럽지 않다. 그래도 얼마쯤 나이를 더 먹으면, …

이건 찍-소리입니다/장종권

-아직도 인성 수양 중인 어느 단체카톡방에

  이 방에 계신 고명하시고 인품 반듯하신 분들(비꼬는 말이 아니라 진심입니다. 만약 진심이 아니라면 비꼬는 말이겠지요.)께 오랜만에 한마디 할까 합니다. 도대체 인생이 얼마나 남았다고 아직도 인간답게 살자고 버둥거리면서 안간힘을 쓰는지 안타까운 마음이 들어…

강으로 가는 길/유시연(소설가)

-짧은소설/사진 유시연

사진/유시연 작가   유시연 2003년 《동서문학》으로 등단. 소설집 『알래스카에는 눈이 내리지 않는다』, 『오후 4시의 기억』, 『달의 호수』, 『쓸쓸하고도 찬란한』. 장편소설 『부용꽃 여름』, 『바우덕이전』, 『공…

1승/강인규(소설가)

-짧은소설/사진 윤은한

사진/윤은한 시인   강인규 1997년 제주 출생. 2020년 청소년성장 소설 『스트라이크 아웃 낫 아웃』. 2020년 조선일보 100주년 기념 타임캡슐 작가부문 선정. 2021년 부산국제 영화제 아시아아콘텐츠&…

순천 금전산金錢山 ‘금둔사金芚寺’의 ‘납월홍매臘月紅梅’/최서연(시인)

-산문 / 사진 : 신은하

  순천시 낙안면 낙안읍성에서 북쪽을 바라보면 잘생긴 바위산 하나가 보이는데 그 산이 금전산이고, 그 산기슭에 금둔사가 있다. 필자가 섣달이 지나가는 즈음이면 정인 찾아가듯 금둔사를 찾는 것처럼, 이맘때 금둔사를 찾는 사람들은 모름지기 납월매를 보고자 함일 …

시가 필요한 순간/김혜주

-산문

선유도    #시가 필요한 순간 너의 시를 훔쳐도 될까 “나의 작은 시인에게The kindergarten teacher”는 제목에 이끌려 감상하게 된 영화이다. 지루하고 반복된 일상에서 예술적 감성을 채우기 위해 시 창작…


게시판 전체검색
상담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