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여행, ‘인천9경 DIY 체험단’ 모집 > 사회

본문 바로가기

사회


인천 여행, ‘인천9경 DIY 체험단’ 모집

- 7월 23일부터 8월 12일까지 1차 접수

본문


여행코스 직접 짜고 체험비(2만원 상당)까지 지원 받는 참여형 관광 프로그램

 

noname01 복사.jpg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와 인천관광공사(사장 백현)는 인천의 대표 관광지를 나만의 방식으로 즐길 수 있는인천9DIY 체험단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체험단은 지난 6월부터 진행 중인 인천9경 대국민 캠페인의 일환으로, 시민들이 인천의 특별한 9곳의 관광지를 직접 체험하며 여행 코스를 자유롭게 구성할 수 있도록 기획된 참여형 관광 프로그램이다.

무엇보다 체험단 참여자가 직접 여행 일정을 설계하고 임무를 수행하면, 체험에 소요된 일부 비용(2만 원 상당)을 지원받을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체험 코스는 각 지역의 특색을 반영해 핵심 임무(지정된 장소에서 인증사진 또는 체험 필수) 선택 코스(추천된 활동 중 자유롭게 1~2개 선택) 손수제작(DIY) 코스(본인이 원하는 장소나 활동 자유선택) 3가지로 구성된다.

 

예를 들어, 월미도 코스에서는 월미바다열차 탑승 인증이 필수이며 이후에는 놀이기구, 전시관, 공원 등에서 원하는 활동을 자유롭게 선택해 즐길 수 있다.

 

또한 체험단은 총 1,000명 규모로 선발되며, 세 차례에 걸쳐 모집이 진행된다. 1차 모집은 723()부터 812()까지 500, 2차 모집은 820()부터 99()까지 250, 3차 모집은 917()부터 102()까지 250명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체험단에 선발되지 않아도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인천9경 스탬프 투어 이벤트도 함께 열린다. 728()부터 921()까지 운영되며, 인천9경을 자유롭게 방문하고 각 코스 내 설치된 QR코드를 인증하면 다양한 경품에 응모할 수 있다. 참여 횟수가 많을수록 당첨 확률도 높아진다.

 

체험단 신청은 인천9경 공식 마이크로페이지(www.인천9.kr)에서 가능하며, 관련 문의는 운영기관(02-3775-1212)으로 하면 된다.

 

이번에 선정된 인천91883년 개항장 과거로 시간여행 떠나기 월미바다열차 타고 낭만 가득 월미도 즐기기 도심 속 포구, 소래포구에서 생태자연 즐기기 야경 명소 계양 아라온에서 빛의 거리 구경하기 송도센트럴파크에서 미래도시 산책하기 영종 씨사이드파크에서 바닷길 따라 레일바이크 타기 강화읍 원도심에서 도보 탐방하기 인천 삼 형제 섬(··모도) 일주하기 우리나라 최북단 백령도에서 천연기념물 물범 만나기로 구성돼 있다.

 

윤희청 시 관광마이스과장은 이번 DIY 체험단을 통해 시민들이 인천의 대표 관광지를 자신만의 방식으로 즐기며 새로운 매력을 발견하길 바란다앞으로도 누구나 쉽고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체험형 관광 프로그램을 지속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Copyright © 한국문화예술신문'통' 기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5
로그인 후 추천 또는 비추천하실 수 있습니다.
추천한 회원 보기

댓글목록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게시판 전체검색
상담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