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한국잡지협회, 제60회 잡지의 날 기념식 개최 > 문화일반

본문 바로가기

문화일반


[보도자료] 한국잡지협회, 제60회 잡지의 날 기념식 개최

11월 1일 잡지의 날 맞아 콘래드서울 파크볼룸서 개최

본문


제60회 잡지의 날 기념식 포스터 복사.jpg

잡지문화발전 유공자 정부포상 및 한국잡지언론상 시상  

 

()한국잡지협회(회장 백동민, 이하 잡지협회)1031() 오전 1030분 서울 영등포구 콘래드서울 파크볼룸에서 60회 잡지의 날 기념식을 개최한다. 

 

기념식은 개회식 및 내빈 소개 기념사 축사 및 축하영상 정부포상 및 표창 시상 59회 한국잡지언론상 시상 순으로 진행된다.

  

올해 문화포장은 문학과지성사 이광호 대표이사가 받는다. 이광호 대표이사는 중앙일보 신춘문예를 통해 등단한 이래 문학평론가로 활동하고 있으며, 다양한 문학 잡지의 편집위원으로 활동하면서 한국 문학잡지 발전을 위해 노력해왔다. 현재 계간 문학과 사회를 발행하고 있으며 한국잡지협회 부회장과 각종 위원장직을 수행하며 잡지산업 발전과 잡지의 산업적문화적 가치를 알리는데 기여했다. 

 

대통령 표창은 객석컴퍼니 김기태 대표이사에게 수여한다. 김기태 대표이사는 1984년 창간된 월간 객석의 제3대 발행인으로 클래식 음악을 비롯한 공연무용연극전통예술 등 K-컬처 전반의 저널리즘을 선도하고, 국내외 예술 정보 제공 및 신진 예술인 발굴에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하며, 한국 예술잡지 문화와 잡지 산업 발전에 기여했다. 

 

국무총리 표창은 ()행복한가정문화원 김병훈 대표이사가 수상한다. 김병훈 대표이사는 1999년 월간 행복한 가정을 창간하여 건전한 가정 문화에 기여하였으며, 시각장애인을 위한 보이스아이(VOICEEYE) 탑재 및 미아 찾기 캠페인 등 사회적 가치 확산에 힘써왔다. 또한 한국잡지협회 감사를 연임하고 한국잡지협회 이사, 잡지금고위원장 등 주요 직책을 역임하며 잡지 산업 발전을 위해 헌신했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표창은 시와사람 강경호 대표이사, 한국문화분권연구소 김용락 대표, 시와정신 김창완 대표, 주식회사 입시엔 신동우 대표, 주식회사 크레몽 오은강 대표이사, 한국자동판매기운영업협동조합 윤영발 이사장, 한국디카시연구소 이상옥 대표 등이 받는다. 

 

59회 한국잡지언론상 유공상은 해양수산부 전재수 장관(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위원장)이 받는다. 전재수 장관은 정기간행물 구독료를 문화비 소득공제 대상에 포함하고 해당 제도의 일몰 기한을 20281231일까지 연장하는 조세특례제한법 일부개정법률안을 대표 발의하며 그동안 소외되었던 정기간행물의 형평성 문제를 해소하고, 미디어의 균형 발전과 잡지 산업 활성화에 중요한 제도적 토대를 마련하는데 기여했다. 

 

이외에도 경영상 아크반 이재홍 대표 특별상 천우미디어그룹 김천우 대표이사, 경향뉴스원 전병열 대표이사 기획상 농경과원예() 이경민 편집국장 기자상 이투데이피엔씨 스페셜 기획팀(전혜정, 손효정, 윤나래 기자)이 수상한다. 

 

잡지의 날은 근대 잡지의 효시인 육당 최남선의 소년지 창간일(1908. 11. 1.)을 기념해 1965년에 지정한 날로서, 정부는 매년 잡지의 날을 계기로 잡지문화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를 포상함으로써 잡지인의 사기를 높이고 관련 업계의 발전을 도모하고 있다. 


  

Copyright © 한국문화예술신문'통' 기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2
로그인 후 추천 또는 비추천하실 수 있습니다.
추천한 회원 보기

댓글목록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게시판 전체검색
상담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