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잡지협회, 제45회 세미나 대만에서 개최 > 주요뉴스

본문 바로가기

주요뉴스


한국잡지협회, 제45회 세미나 대만에서 개최

본문

6월 12일(목) 대만 타이베이 시저 메트로 호텔 연회장에서 제45회 잡지발행인 세미나 참석자들이 특별강연을 듣고 있다.jpg

  

공루친 대만잡지협회 이사장 등 특강 통해 미래 발전 방안 모색

 

2025613-- 한국잡지협회(회장 백동민, 이하 잡지협회)AI 시대에 맞춰 잡지의 가치를 재조명하고 미래 발전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45회 잡지발행인 세미나를 개최했다.

 

6월 12일(목) 대만 타이베이 중정기념당 앞에서 제45회 잡지발행인 세미나 참석자들이 단체사진을 찍고 있다.jpg6월 12일(목) 대만 타이베이 중정기념당 앞

  

한국잡지협회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45회 잡지발행인 세미나‘AI 디지털 융합 시대, 잡지 가치와 미래라는 대주제 아래 612()부터 14()까지 사흘간 대만 타이베이에서 열렸다. 

 

'시저 메트로 호텔' 연회장에서 열린 세미나 첫날에는 국내 잡지발행인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은호 주타이베이 대한민국 대표부 대표와 공루친 대만잡지협회 이사장, 이정은 중화민국 대만한인회 부회장이 자리를 함께했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공루친 대만잡지협회 이사장이 특별 강연자로 나서 대만 잡지 산업의 현황과 향후 발전 방향에 대해 소개했다. 이어서 황창연 플랜티엠 전무이사가 ‘AI First 전략, 매거진의 패러다임을 바꾸다라는 주제로 특별 강연을 펼쳤고, 김창준 플랜티엠 IMC 총괄 상무가 마케팅 상생 방안에 대해 발표했다. 

 

백동민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기술은 끊임없이 진화하고 있지만 잡지가 지닌 깊이 있는 콘텐츠, 정보의 신뢰성, 그리고 문화적 영향력은 결코 대체될 수 없는 소중한 자산이라며 이번 세미나가 시대의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며, 잡지의 미래를 함께 그려보는 소중한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백동민 한국잡지협회장이 6월 12일(목) 대만 타이베이에서 열린 제45회 잡지발행인 세미나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jpg백동민 한국잡지협회장

  

사단법인 한국잡지협회는 건전한 잡지 언론 창달과 민족문화의 올바른 전승 및 한국 잡지계 발전을 추구하고, 나아가 잡지인의 친목과 회원 상호 간 이해 증진을 도모할 목적으로 19621026일에 창립됐다. 주요 사업으로 우수 콘텐츠 잡지 육성 및 보급 지원 잡지 콘텐츠 수출 지원 잡지 미디어 콘텐츠 공모전 한국잡지금고 부설기관(한국잡지박물관, 한국잡지교육원, 한국미디어정책연구소, 한국잡지저작권위탁관리소 등)을 운영하고 있다. 

 

20250613_120525.jpg다음날 들른 예류지질공원

 



  

Copyright © 한국문화예술신문'통' 기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3
로그인 후 추천 또는 비추천하실 수 있습니다.
추천한 회원 보기

댓글목록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게시판 전체검색
상담신청